2025.01.15 (수)

세종교사노조,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와 간담회 실시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협력적 동반자의 관계 유지할 것

세종교사노동조합(위원장 김은지, 이하 세종교사노조)은 8월 13일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위원장 윤지성)와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교육안전위원회 윤지성 위원장, 이현정 부위원장, 김동빈 의원, 박란희 의원, 유인호 의원이 참석하였으며 세종교사노조에서는 김은지 위원장, 김예지 수석부위원장, 김미나 집행위원장, 정애리 정책실장, 노연경 초등부위원장, 김수현 홍보국장 등이 참석하였다.

 

세종교사노조는 '미래교육을 선도하는 세종교육의 발전을 위한 간담회'로 이번 만남의 자리를 설명하면서 세종 교육을 위한 다양한 사항들을 제안하였다. 특히 ■세종시 교육특구선정 온마을돌봄체제 ■유보통합 및 영유아시범학교 ■교원정원확보 및 수업지원교사 지원 ■초등학교 방학중 중식 지원 ■교원단체 지방보조금사업 ■교원자율연수비 지원 ■디지털교과서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운영 실태 ■정서행동 위기관리 학생 지원 ■현장체험학습 및 놀이시간 안전인력 ■학교 청소 예산 등 실제 학교현장에서 개선이 필요한 방면에 대하여 현재 실태와 문제점을 분석하고, 기본에 충실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한 제안을 강조하였다.

 

또한 교사노조에서 서이초 교사 사망 1주기를 맞아 발간한, 2023년 교사 집회의 생생한 기록을 담은 백서 「선생님, 나는 당신입니다」를 위원들에게 선물하였다. 이 백서에는 교사들의 죽음과 교사 폭행 사건, 교사 집회 사진과 발언, 국내외 보도 자료, 교사의 교육할 권리 확보를 위한 교사노조의 노력 등이 기록되어 있다. 

 

세종교사노조 김은지 위원장은 "귀한 시간을 내어 주신 위원분들께 감사를 표하고 싶다.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와 협력적인 관계를 형성하여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세종 교육 발전을 위한 동반자로 함께 하기를 염원한다. 교육전문가인 교사의 의견을 반영하는 교두보의 역할을 교육안전위원회가 수행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 윤지성 위원장은 "학교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귀중한 자리였다. 제안해주신 사항들 모두 깊이 공감하며, 문제가 있거나 보완이 필요한 부분에 관해 실효성 있는 대책을 마련하기 위하여 세종교사노조와 지속적으로 상호협력하겠다."고 답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