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5 (토)

청주시, ‘청주형 내일공감 일자리사업’ 참여기업 모집

기업엔 채용장려금, 취업 청년엔 인센티브 제공… 14일까지 이메일 제출

 

헤드라인충청 김용철 기자 | 청주시는 ‘청주형 내일공감 일자리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에 거주하는 미취업 청년을 정규직으로 채용한 지역 중소기업에 채용 장려금을 지원하고, 정규직으로 채용된 청년에게는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내용이다.

 

기업의 구인난 해소에 기여하고, 청년의 근속 및 취업 정착을 독려하기 위해 추진한다.

 

참여기업으로 선정되면 정규직 채용 인원당 매달 126만원씩 5개월 동안 채용 장려금을 지급 받는다. 채용 후 5개월 이상 근속한 청년에게는 50만원의 인센티브가 지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충북여성인력개발센터 청춘잡담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4월 14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 자격은 청주시에 위치한 상시근로자가 5인 이상인 중소기업이다. 2023년 및 2024년 시 고용선도기업으로 선정된 기업과 사회적경제기업, 여성친화기업, 가족친화인증기업은 우대대상이다.

 

시는 1차 서류심사, 2차 청주형 내일공감 일자리사업 선정심사위원회를 통해 4월 중순까지 20개 참여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후에는 기업별로 청년을 정규직으로 채용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정규직 인건비 지원을 통해 정규직 신규 채용을 촉진하고, 청년들의 장기 근속 유도를 위해 인센티브를 신설했다” 며 “올해 청주시 거주 미취업 청년을 정규직으로 채용할 계획이 있는 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