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공주교대, 안보통일 시민대학 교육 및 행사 실시
  • 임용태 기자
  • 등록 2024-07-03 22:14:34
기사수정
  • 안보와 역사를 통한 뜻깊은 시간 가져...

공주교육대학교 안보통일 선도사업단은 지난 29일 안보통일교육시민대학 교육을 공주시와 태안군 일원에서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공주시민을 비롯해 타 지역 주민과 공주교육대학교 재학생 등 27명이 참여해 공주 충남통일관과 태안 동학혁명기념관 등을 방문하여 안보통일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 행사는 공주의 충남통일관과 태안동학혁명기념관을 비롯해 태안 화력발전소 내부에 위치한 태안 방갈리 동학 농민군 기포지 등을 방문, 탐방 하며 해설과 강의를 경청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맹수 원광대 명예교수는 동학과 통일이라는 주제로 안보통일교육 시민대학의 강좌에서 동학의 역사, 북측과 남측의 동학 연구 상황에 대해 소개하며 남북이 공유한 역사를 통해 안보통일에 대한 염원을 토로했다.


 이어 문영식 동학농민혁명 태안군 유족회장의 안내로 태안군 일대의 동학혁명기념관과 방갈리 동학 농민군 기포지 등 역사적 현장을 탐방하였다. 


문 회장은 동학농민혁명이 일부 지역에서의 봉기가 아닌 전국적으로 일어났음을 강조하며, 충남 일대에서의 동학 역사를 소개하고 선친과 지역주민들의 경험담을 이야기하며 어렸을 적 듣고 겪었던 당시를 회상하며, 감회에 잠기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이번 방문 및 답사는 공주교육대학교 안보통일교육 선도사업단장인 공주교육대학교 윤리교육과 박찬석 교수의 주관으로 추진되었다.


 박찬석 단장은 "6월 29일 특별한 날을 맞아 동학과 안보통일이라는 접근을 통해 다시 한번 통일의 의미와 의지를 다져  볼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밝혔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니세프
국민신문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