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민주당, 국회세종의사당 국회규칙 통과 환영행사 개최
  • 권은숙
  • 등록 2023-10-08 08:37:27
  • 수정 2023-10-08 08:38:54
기사수정
  • 더불어민주당세종시당원들과 시민사회단체회원들이 함께 모여 개최

6일 국회 본회의에서 「국회세종의사당 설치 및 운영 등에 관한 규칙안이 통과되어 그동안의 갈등과 반목을 뒤로하고 그동안 함께 염원하고 노력했던 더불어민주당원과 시민사회단체 회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환영행사를 개최했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前 대표,  이춘희 前 세종시장, 홍성국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위원장),강준현 국회의원,  세종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시의원과 시민사회 단체 대표 및 위원들, 세종 시민등이 모여 기쁨의 순간을 함께하였으며 이순열 의장의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 추진 경과 설명을 시작으로, 국회세종의사당 유치를 위해 오랜시간 함께 뛰었던 이해찬 前대표를 비롯한 시민사회단체장들의 축사가 이어졌다.

 

통과된 국회규칙에 의해 정무위원회를 비롯한 11개 상임위원회와 예산정책처, 입법조사처등이 이전을 하게되어 국회세종의사당건립을 위한 첫 삽을 뜰 날이 드디어 오게 된 것이다.

 

이날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前대표를 비롯해 축사를 하게된 이춘희 前시장과 홍성국 국회의원, 강준현 국회의원, 시민사회단체대표들 모두 그간의 한숨과 눈물을 되돌아보며 감격에 목이 매는듯하였고 홍성국 시당위원장(국회의원)은 노무현 대통령의 꿈을 이곳에 계신 모든분들이 함께 노력하여 힘들었지만 하나 하나 이루어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마무리 될 그날까지 더욱 정진할것이라고 마무리 발언을 했다.


국회는 앞으로 3개월 이내에 국회의장 직속 국회세종의사당 건립추진위원회 및 추진단을 구성하고 토지매입 계약과 기재부와 총사업비 협의를 할 예정이다. 1년 내로 총사업비 협의가 되어 모든 준비절차가 마무리되면 곧바로 건축공사에 착수, 일정기간의 공사를 거쳐 이전이 마무리될 것으로 전망된다.

TAG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니세프
국민신문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