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국회 세종시대 마침내 시작됐다.
  • 임용태 기자
  • 등록 2023-10-06 18:07:29
기사수정
  • '국회세종의사당 설치 및 운영 규칙안' 본회의 통과

국회세종의사당 시대가 활짝 열렸다. 


국회는 6일 본회의를 열고 국회 상임위원회 12개를 세종의사당으로 이전하는 내용의 '국회세종의사당의 설치 및 운영 등에 관한 규칙안'을 통과시켰다.


6일 오후 2시에 열린 본회의에서 '국회세종의사당의 설치 및 운영 등에 관한 규칙안'을 상정해 재석 255명 중 찬성 254명, 기권 1명으로 의결했다.


이날 통과한 규칙안에 따르면 세종 이전 대상이 되는 12개 상임위는 정무위원회, 기획재정위원회, 교육위원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행정안전위원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보건복지위원회, 환경노동위원회, 국토교통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다.


국회예산정책처, 국회입법조사처, 미래연구원 등도 세종 이전 대상으로 포함됐다. 국회도서관은 서울에 두되, 세종의사당에 분원을 설치하기로 했다.


아울러 규칙안은 국회세종의사당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업무를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국회세종의사당추진단을 두게 했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국회규칙 통과를 위해 노력해주신 여야 정치권, 39만 세종시민 그리고 국민들께 감사드린다"며, "후속조치에 만전을 기할것이며,대통령 제 2집무실 건립도 적극 지원해서 세종시가 명실상부한 행정수도가 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TAG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니세프
국민신문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