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태평전통시장,‘별빛다구이축제’개최
  • 최병옥
  • 등록 2024-09-02 21:58:17
기사수정
  • 8월 30일~ 31일, 한여름 밤 별빛 아래 구이 축제
  • 통돼지 나눔 이벤트부터 마술, 국악공연 등 남녀노소 즐거운 한마당 펼쳐져

 대전 중구는 지난 30일 오후 5시부터 31일 밤 9시까지 태평전통시장 일원에서 “별빛다구이축제”가 열렸다고 밝혔다. 


 주민들에게 한 여름밤 특별한 전통시장의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열린 태평시장 별빛다구이축제는 시장 내 다구이마당에서 직접 고기와 구이용 먹거리를 구매하여 함께 요리를 즐기는 축제로, 태평전통시장 상인회(회장 이용수), 태평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사업 추진단(단장 김유환)에서 태평전통시장을 관광특화시장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추진했다.


 이번 행사장에서는 ▲통돼지한마리 나눔행사 ▲문화공연 ▲노래자랑 ▲야광팔찌만들기 ▲LED풍선만들기 등의 다양한 행사와 함께 태평시장에서 직접 개발한 주류 시음회도 진행되어 참여자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특히, 통돼지 한 마리 나눔행사(40명 선착순)는 태평전통시장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진행된 사전신청이 조기 마감되는 등 주민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또한, 주최 측은 시장 내 화재 및 각종 안전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안전요원을 시장 곳곳에 배치하여 축제를 즐기는 주민들의 안전을 도모하였다. 


 이용수 회장은“전통시장에서 한 여름밤의 아름다운 추억을 선사할 수 있는 관광상품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태평시장 별빛다구이축제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제선 중구청장은 “별빛다구이축제를 찾아주신 많은 주민들이 맛있는 구이 요리와 공연을 함께한 즐거운 하루로 기억되길 바란다.”라며 “구에서도 중구 전통시장만의 특색을 살려 찾아오고 싶은 중구, 함께가고 싶은 전통시장을 만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유니세프
국민신문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